반응형

안녕하세요. 빼꼼한입니다. 오늘은 신과 함께-죄와 벌 작품을 소개해볼까합니다.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내용을 읽어보신후에 2편 인과연도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인과연 링크는 아래에 해놓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울컥하기도하고 재밌는 웃음을 주기도하는 바로 이 작품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소개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개봉일은 2017년 12월 20일이며 여기에는 하정우와 차태현 그리고 주지훈과 김향기 등이 나오게 됩니다.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상영시간은 139분이며 총 관객수는 1441만명입니다. 국내 상영 중에서 역대 3위를 차지하고 있을정도로 엄청난 흥행을 했습니다. 12세 이상 관람가 이기때문에 가족끼리 앉아서 봐도 좋은 작품입니다.

 

 

글쓴이는 이것을 본 후에 정말 많이 울었습니다. 처음에는 막 웃다가 마지막에 가면갈수록 슬퍼지더군요. 아무래도 작품이 흥행 할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감정의 부분들을 잘 조절해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희노애락이 다 들어있으니까요. 여러분들도 한번 보시길 바라면서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줄거리 자체를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줄거리 읽어보신후에 시청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정말 영화 신과함께 줄거리 내용도 꽉차있습니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줄거리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줄거리 시작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 센텀시티의 KNN 사옥에서 화재가 일어나게 된답니다. 김자홍은 어린 아이를 구하기위해서 그 아이를 감싸고 안전줄에 매달려 사다리차로 돌아가려고 시도했지만 불로 인해서 줄이 끊어져 에어쿠션으로 안전하게 낙하하는데 실패하게 된다. 그렇게 그는 떨어지면서 맨땅에 머리를 부딪혔고 3차사중 부변호를 맡은 이덕춘과 해원맥이 뒤에서 나타나 당신은 귀인이며 오늘 예정대로 무사히 사망하였다고 말한다.

 

 

김자홍은 이게 무슨일인지 몰라 벙찐상태로 소방대원들에게 달려갔고 그곳에서 자신이 구급대원들에게 실려가는 모습을 보게된다. 김자홍은 그렇게 자신이 죽은것을 깨달았고 어머니를 한번 뵙게 해달라고 말하지만 그의 의지에 상관없이 포탈로 빨려들어가 저승으로 보내진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그가 첫번째로 도착한 곳은 살인지옥이였는데 그곳은 직접적으로 사람을 죽이지 않았어도 간접적으로 사람을 죽게 만들면 벌을 받게된다. 강림도령은 살인지옥에 온것을 확인하고 초창부터 누굴 죽인거냐고 그에게 화를내고 김자홍은 자신이 왜사람을 죽이냐면서 어이없어한다. 이에 강림도령은 그가 자신의 대원을 구하지 못하고 죽은것을 확인했고 김자홍에게 동료가 뭐라고했는지 기억하냐면서 묻는다. 김자홍은 자신의 동료 대원을 두고 다른 사람들을 먼저 구했고 그는 잔해에깔려 자신의 힘으로만 구하기 역부족이였다고 말한다. 그러면서 그에게 무죄가 선고된다.

 

 

그렇게 첫번째 재판을 마치고 나태지옥으로 향했고 나태지옥에 도착한 일행들은 그가 가족들을 부양했다라는 것에 무사히 지나갈수 있을거라고 생각했지만 그가 돈때문에 성실하게 일했다라고 말대답을 하게 되면서 초강대왕은 화가나 생전에 널 열심히 일하게 한게 그릇된 신을 만나거였을 줄은 몰랐다며 그를 삼도천 폭포아래로 떨어뜨리려고 한다. 그러자 강림과 해원맥이 강물리 뛰어들어 뗏목을 잡고 글르 변호했고 김자홍은 소방관 일 말고도 식당일이며 대리운전이며 각종 알바를 뛰면서 휴일없이 살아왔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의 노고로 인해서 그의 가족이 연명할수 있었고 그돈을 필요로하는 삶의 목적은 개인의 부를 위함이 아니라는것을 강조해 그에게 무죄를 선고한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그렇게 그곳을 통과한 김자홍 일행은 거짓지옥을 향해 검수림을 지나가고 있었고 갑자기 그때 지옥귀가 나타나 일행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그러면서 지옥귀가 나타나는 이유를 설명하고 강림은 이승으로 무슨일이 있었는지 찾아간다. 강림은 처음에 소방서로 가서 동생과 어머니의 유품을 챙긴 서류를 확인하고 그후 자홍의 어머니와 동생이 살던집에 도착해 그의 어머니를 만나 절을 올리고싶으니 혼자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그렇게 혼자 있게된 그는 원귀가 된사람이 자홍의 동생임을 알아내고 그와의 추격적을 벌이게된다.

 

 

그시각 저승에서는 자홍에게 지옥귀와 눈이 마주치면 공격하기에 안대를 씌워줬지만 자홍은 은근슬쩍 안대를 벗어 지옥귀에게 공격을 받았고 그렇게 위기에 처했을때 염라대왕이 나타나 두사슬인간이 쇠사슬을 휘두르며 지옥귀를 박살낸다. 염라대왕은 그들에게 이승과 저승을 어지럽히는 원귀를 빨리 해결하라고 말하고 이때 원귀가 엄마일지도 모른다라는 생각에 다홍은 다짜고짜 멱살을 염라의 멱살을 잡으면서 대들어 차사들을 쩔쩔매게 만든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한편 강림은 수홍이 군생활을 하던 부대를 찾아갔고 그곳에서 수홍이 왜 원귀가 되었는지를 알게 된다. 그때 저승에서는 거짓지옥에 도착하게 되었고 거짓지옥에서 자신의 소방관 동료들의 자녀들에게 자신이 아이들의 아빠인척 편지를 써서 보내게 된것과 자신의 엄마에게 없는 부인과 아이를 만들어 너무 잘 지내고 있었다라는 편지를 쓴것을 재판받게 된다. 하지만 이것은 모두 선의의 거짓말이였기에 무죄를 받게 된다.

 

 

그렇게 불의 지옥을무사히 건너 배신지옥으로 향했고 배신 지옥에서 김자홍은 기소내용이 없어 무사히 통과해 폭력지옥으로 향한다. 폭력지옥에 도착한 자홍은 진광대왕앞에서 재판을 받기 시작했고 자홍이 고등학생이였을 당시 자홍이 영양실조 상태인 수홍을 일방적으로 두들겨팼고 이로인해 수홍은 크게 다치면서 마음에도 깊은 상처를 입은 장면이 나온다. 자홍은 이를 부정하지 않았고 진광대왕은 차사들의 변론을 듣지 않은채로 최종판결을 내리려했지만 천륜지옥에서 합산 처벌을 받겠다고 요청해 그곳을 빠져나와 천륜지옥으로 향한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결말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결말 내용을 다룰 차례입니다. 과연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결말 자체에서는 아무일도 없이 그는 환생할수 있을까요? 그리고 동생의 원귀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요?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결말 궁금하실테니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결말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천륜지옥으로 향하던 도중 자홍의 동생 수홍이 자신을 산채로 죽이고도 자신의 어머니에게 함부로 대하는 박중위를 보고 열이 받은 수홍의 원귀는 그들에게 공격을하기 시작했고 이로인해서 자홍은 모래의 늪에 빠지게 된다. 하지만 강림이 이승세계에 관여하게 되면서 모래 늪에 빠진 자홍을 구해냈고 염라대왕은 자홍이 재판장에 들어서자마자 덕춘의 변론을 듣지 않은채 그에게 유죄를 판결을 내린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그러자 덕춘은 당시 어머니는 자신이 죽어야 자홍과 수홍에게 짐이 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하고있었고 자홍의 어머니가 의식이 없다고 말했지만 그의 어머니는 깨어있었고 자홍이 자신을 죽이려고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른척하고 눈물을 흘린것이 나타난다. 이사실을 안 자홍은 엄청난 죄책감에 미친듯이 오열했고 어떤 벌이라도 받겠으니 마지막으로 엄마를 만나 사죄할수있게 해달라고 말한다. 그러나 염라대왕은 자신은 이미 15년이라는 충분한 기회를 줬다면서 살아서 하지못했던 것을 죽어서 하는 거냐며 그 부탁을 거절한다.

 

 

판관들이 최종 판결을 읊으려는 순간 갑자기 천륜지옥이 흔들렸고 현몽으로 수홍이 엄마에게 법복을 입은채로 나타난다. 그리고 어머니는 모든것을 알고 있었다라는 듯 눈물을 흘리고 현실에서 말을 하지 못했던 엄마가 꿈에서 말을하기 시작한다. 어머니는 자홍과 수홍 모두 아무잘못이 없다라고 말하며 용서를했고 이상황을 본 염라대왕은 이승에서 이미 진심으로 용서받은 내용은 저승에서 다루지 않는다라고 판결을 내려 그에게 환생하라고한다.

신과함께 죄와벌 신과함께 죄와벌

 

사태가 정부다 수습된후 지난번에 수홍의 시체를 태우려던 이유를 해원맥에게 물었고 해원맥은 자신이 그런적 없다라고 말해 그순간 강림은 염라대왕이 자신을 시험하기 위해서 했다라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이승에 관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승에서 아무런 경고가 없자 강림은 의아해 하며 해원맥에게 수홍과 함께 천륜지옥 앞에 가있으라고 말한다. 그리고 강림은 병원에있는 김자홍의 어머니에게 큰아들의 마지막 선물을 건내고 그때 허춘삼이 강림과스쳐지나가 그를 바라보다가 그가 초자연적으로 사라지는 모습을 본다. 그렇게 신과 함께 죄와벌 막을내린다. 신과함께 죄와벌 두번째 이야기보다도 너무나두 재밌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신과함께 죄와벌 내용을 보면서 두번째내용까지 함께 보시기 바랍니다. 글쓴이가 아래에 적어놓은 것을 링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오늘 무더위인데도 고생많으셨으니 집에오셔서 씻고 저녁을 드시며 아무것도 하지마시고 이것을 시청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하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정말 재밌습니다. 그러니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꼭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2020/06/08 - [볼만한 영화 & 미드] - 영화 신과함께 인과연 줄거리 결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