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빼꼼한입니다. 오늘은 엽문1 소개를 해드릴까합니다. 글쓴이는 중국드라마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엽문1 내용을 알게되면서 재밌을거 같아 접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중국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보셨거나 흥미를 가지고 계실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답니다. 제기억속에 남아있는 중국 드라마나 영화는 너무 유치하고 말도 안되는 것들이 많으며 그래픽까지 부드럽지가않아 보기가 껄끄러웠던걸로 남아있다보니 잘 안보게 되었던거 같습니다. 아니 지금도 잘 접하지 않지만 그래도 인기가 좀 있는것들은 하나둘씩 보는 편이랍니다.

엽문1

 

그리고 워낙에 드라마의 경우에는 50부작이 넘는 것들도 많아 길다보니 피하게되고 그내용이 그내용 같아서 잘 접하지 않았던 것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의 경우에는 조금 다른거 같습니다. 뭐 옛날 영화라는 점을 감안하고 본다면 유치함은 조금 이해할수도 있을거같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내용 자체도 볼만해서 그런지 저는 내용에 더 집중을 하고 몰입해서 봤던거 같네요. 아무래도 내용자체가 일제의 침략을 시작으로 나타낸 것이니까요.

 

 

엽문1 영화의 경우 시리즈 별로 나와있기때문에 처음부터 보지않으면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데요. 그렇기때문에 제가 중간부터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 처음것을 소개 해드리려고하니 귀기울여 집중하여 봐주시기 바랍니다. 내용자체가 확 이어지지는 않아도 그래도 앞 내용을 이해하고 보는것이 두번째 내용을 볼때에도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시작해 볼까요? 여러분들 저와 그럼 영화의 세계로 빠져보기로해요.

엽문1

 

엽문1 줄거리

엽문1 줄거리 내용은 이렇습니다. 엽문은 1930년대 중국 남부의 무슬 매카였던 불산에 살았었던 무술가입니다. 다른 도장에선 문하생들을 받아 이름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서 노력했지만 영춘권의 달인 엽문은 부유한 삶을 살았기때문에 굳이 문하생을 받아 이름을 알릴 필요도 없었고, 하루를 훈련하고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게 그의 하루 일과였습니다. 그러던 중 1937년 일제의 침력이 시작되면서 불산 사람들의 삶에 큰 변화가 생기게 되었고 그는 일본인들에게 집과 모든 재산들을 빼앗기게 된답니다.

 

 

결국 그는 가족들을 부양하기 위해서 광산으로가 노동을했고 가라데 고수이기도 한 일본 장군 미우라는 그의 문화생들과 중국 무술가들을 대련시키기 위해서 경기장을 만들게 됩니다. 만약 중국무술가들이 이기면 쌀 한가마를 준다는 말에 많이들 참가하게 됩니다. 그와 일면식이 있는 예전 경찰이자 지금은 일본인의 통역을하고있는 자오가 그에게도 한번 나가보라고 이야기했고 그는 계속해서 사양하다가 그의 친구인 린의 실종이 경기와 관련있다고 생각해 그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서 경기에 나가게 된답니다.

엽문1

 

불산의 다른 고수 류사부가 첫번째 경기에서 승리를 하게 되면서 쌀가마를 타갔고 두번째 경기는 하지 않는다고 하자 살해를 당하게 된답니다. 분명 자신의 친구 린 역시 그렇게 죽었을거라는 생각을 하게되고 이에 분노한 엽문은 그들에게 10명의 고수와 싸우겠다며 말하고 영춘권으로 그들을 두들겨 패줍니다. 이부분에서 얼마나 속이 후련한지 모릅니다. 정말 대단했습니다. 그 후 미우라는 영춘권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한편 미우라는 그가 10명을 다 물리치고 경기에 참가하지 않자 직접 그를 찾아나서게 되고 그를 찾아내 자신의 병사들을 훈련시키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는 이를 거절하고 미우라에게 대결을 신청하게 되면서 둘이 한판 붙게 된답니다. 그렇게 둘의 경기는 불산의 광장에서 벌어지게 되었고 둘의 대결은 용호쌍박처럼 보였지만 미우라는 그의 빈틈없는 방어를 뚫을수 없다는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 후 그는 본격적으로 공격하기 시작했고 미우라는 두들겨 맞다가 결국 경기에서 패하게 된답니다. 이렇게 엽문1 줄거리 내용이 모두 끝났습니다.

엽문1

 

보면서 그가 미우라와 일본인들을 두들겨 패줄때 얼마나 고소했는지 모릅니다. 진짜 더 때려 이런식으로 얘기했던거같습니다. 그렇게 통쾌했던 싸움은 없었던거같습니다. 그리고 그가 일본인들을 돕지않고 자신을 지켰다는 거에도 감동했고 미우라에게 대결을 신청했던것도 멋있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이 시리즈를 다 보게 되었답니다.

엽문1

 

엽문1 결말

엽문1 결말 내용은 이렇습니다. 그렇게 패배의 쓴맛을 본 미우라는 망신을 당하게되고 그는 중국인들의 환호를 받으며 가족들에게 다가가게 됩니다. 그리고 미우라의 부하가 그를 총으로 쏘게 됩니다. 친구 자오는 미우라의 부하를 죽이게 되고 이리저리 혼란의 속에 그를 데리고 탈출하게 됩니다. 그렇게 탈출한 그는 홍콩으로 가게 되어 도장을 다시 열게되고 후학들을 가르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우리가 다알고있는 이소룡도 그의 제자중 한명이랍니다. 이렇게 엽문1 결말은 끝나게 됩니다.

 

 

보는내느 통쾌한 장면도 있었지만 놀라운 장면도 있었습니다. 여기에서 이소룡이 그의 제자로 나올줄이야 꿈에도 몰랐네요. 여러분들 일요일 집안에서 아무것도 할것이 없다면 엽문1 한번 정주행하시기 바랍니다. 엽문1 시작으로 시리즈 전부다 보시고 나시면 훨씬더 재밌고 보람찬 하루를 보내실수 있으실겁니다. 그럼 글쓴이는 여기에서 포스팅을 마치고 다음번에는 더 재밌는 것을 가져 오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