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빼꼼한 입니다. 오늘은 다크워터스 영화에 대해 다뤄볼까합니다. 왠지 오늘 포스팅을 하는게 다크워터스 영화가 나온 정확한 이유를 알수있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영화를 보신분들은 무슨 소리인지 아실겁니다. 하지만 반대로 영화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은 지금 하고 있는 이야기가 무슨 이야기인지 그리고 도대체 미국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잘 모르실겁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이 알길 바라면서 이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다크 워터스

 

영화 다크워터스 감독 역시 이것을 촬영하면서 두려웠다고합니다. 무언가를 폭로를 해야했기때문에 더 그럴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역시도 만약 저보다 높은 곳에 있는 누군가의 잘못된 점을 폭로하려고 마음을 먹게 된다면 이 감독과 똑같은 마음이 들고 불안했을겁니다. 아무래도 그쪽 대기업에서 대응을해서 나오게 되는 경우까지 생각해야 하는 부분이니까요. 하지만 어중간하게 폭로하지 않고 있는그대로를 전부 폭로해버려서 오히려 사람들의 박수를 받고있는 작품입니다. 저역시도 이런 사람들이 많아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다크워터스 실화 비슷한 영화가 많습니다. 볼수록 화가나지만 그렇게라도 알려진 그들의 만행들이 천만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참에 그런 비양심적이고 비인간적인 사람들이 벌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제발 다시는 이러한 일들로 많은 사람들이 더이상 피해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다크워터스 실화 내용에 담긴 이야기를 하나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것을 알고 영화를 보시는 분들은 더 몰입해서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다크 워터스

 

다크워터스 실화

다크워터스 실화 내용은 이렇습니다. 1998년 한 농장에서 소 190마리가 떼죽음을 당하게 되었고 그 농장의 주인이 미국 로펌 변호사 롭빌럿을 찾아오게 됩니다. 농장의 주인은 자신의 농장 주변에 듀폰의 폐기물 매립지가 들어서고 나서부터 계곡의 물이 오염됐다고 말했고 변호사는 그곳을 찾아가보게 됩니다. 그러고나서 처참한 광경을 목격하고 충격에 휩싸이게 됩니다. 빌럿이 본것 중 심각한 것은 소들의 상태 역시 마찬가지였는데요. 소들의 이빨이 새까맣게 변했고 척추에서는 종양이 자라났으며 발굽이 뒤틀려 있었다고합니다.

 

 

또한 사람들 역시 이 부분을 피해갈수 없었습니다. 몸이 안좋아 병원을 찾은 주민들은 신장암과 고환암, 갑상선질환 등에 걸리는 사람이 점차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뿐만아니라 독성물질에 오염되면서 기형으로 태어난 버키 베일리라는 아이는 실제로 다크워터스 영화에 출연한답니다. 이를 조사한 변호사는 듀폰이 계곡에 살포한 폐기물이 독성물질이였다는 정보를 입수하게 되었고 PFOA독성 물질로 코팅되어진 프라이팬을 만들어 테플론 이라는 이름으로 전세계에 수출했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결국 미국 환경 보호국에서는 대기업 듀폰에게 192억원을 선고했고 2017년 8천억원의 배상금을 받게 되었답니다.

다크 워터스

 

다크 워터스 줄거리

다크 워터스 줄거리 내용은 위에서 말한 이야기와 마찬가지인데요. 다시 한번 다크 워터스 줄거리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한 대기업 듀폰을 향한 3535건의 대규모 소송을 승리로 이끌게 된 사람은 단 한명의 변호사 롭빌럿이였습니다. 그는 처음 사건을 의뢰받았을때에도 상황이 심각하다고 인지하지 못했고 유칠된 물질을 파악해 허가 여부만 확인한다면 빠르게 소송이 끝날거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사람과 동물들의 치아색이 검게 변하고 농장에서 키우는 소 역시 190마리가 떼죽음을 당하게 되면서 빌럿은 PFOA라는 독성물질이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이로 인해서 기형어가 태어나게 되고 각종 암 등에 주민들이 노출되었있었습니다. 그리고 그가 글로벌 대기업 듀폰과 기나긴 싸움을 시작한 이유는 PFOA라는 위험한 독성물질을 알고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듀폰이 지속적으로 40년 동안 무단 방류를하면서 이 사실을 은폐하고 있었기때문입니다. 하지만 글로벌 대기업이다보니 명백한 증거자체도 무력하게 만들었고 권력앞에 혼자서 외로운 싸움을 해야했답니다. 

다크 워터스

 

롭 빌럿이 독성물질을 발견했을때에는 테넌트 가족뿐만이 아닌 마을 전체주민들이 환경오염에 처해있었지만 이일을 아무도 모르는 순진한 주민들을 위해서 그리고 내가족을 위해서 라는 마음으로 희망을 품고 외로운 싸움을 포기하지 않고 이어갔답니다. 그는 그 당시 가족들까지 대기업에 위협을 받고있었으며 건강은 좋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이사건을 사람들이 제대로 알게 된다면 지금 대기업 듀폰에서 벌이고 있는 일들이 중단될것이고 조치를 취할거라고 생각해 계속해서 싸웠다고 합니다. 다크 워터스 줄거리 내용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결국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그 뒷내용이 궁금하시죠? 저역시도 실화내용을 보고 접한것이라 뒷 얘기는 알고있었지만 그래도 봤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앤헤서웨이가 나온다는 이유 하나만으로 말이죠. 그 배우의 연기와 남자배우의 연기로 인하여 보게되었지만 직접 눈으로 상황을보니 심각하고 무거운 마음으로 보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들 역시 이 얘기를 듣고나서 한번 보시고나면 입에서 나쁜말들이 엄청 나오실겁니다. 그럼 뒷이야기가 어떻게 됐는지 살펴보기로하죠.

다크 워터스

 

다크워터스 결말

다크 워터스 결말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 사건의 모든 얘기가 전세계로 퍼져나가게되면서 모든 사람들이 알게 되었고 20년이라는 만에 외로운 싸움에서 2017년 8000억원의 배상금 판결을 받아 내게 됩니다. 그렇게 모든것들이 해피엔딩으로 끝나게 되지만 그래도 이미 벌어진 일들이 너무 커져있는 상황이라 속상하기도하고 화도 나기도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그들의 마음을 이렇게라도 헤아릴수 있다면 그보다 더 좋은것은 없겠죠. 그렇게 다크 워터스 결말 내용은 끝을 맺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과 비슷한 내용이 또있습니다. 이걸 계기로 또 다른것들이 하나씩 밝혀지고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전북 익산 장점 마을 암 집단 발병부터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방류를 앞둔 일본 아베총리의 충격 발언까지 전부다 밝혀지고 만인에 드러났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다크 워터스 영화가 화제작으로 손꼽히고 있는 이유는 현재까지도 여전히 충격적인 실태를 그대로 반영하고 있기때문입니다.

다크 워터스

 

다크 워터스 영화를 통해서 비양심적인 기업들과 권력으로 밀어부치는 기업역시 없어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안전한 곳에서 그리고 이러한 걱정이 없는 환경속에서 살기를 소망합니다. 여러분들 그러면 좋은 저녘시간 되시구요. 글쓴이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이 영화 꼭 봐보시기 바랍니다. 현재 왜 전세계에 재난들과 재앙이 따르는지 다들 보시면 뭔가 느낄것 같습니다. 그럼 다들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볼만한 영화 & 미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 킹 영원의 군주 프리뷰  (0) 2020.04.18
부부의 세계 원작 결말  (0) 2020.04.17
엽문2 줄거리 결말  (0) 2020.04.12
엽문1 줄거리 결말  (0) 2020.04.12
웨스트월드 시즌1 줄거리 결말  (0) 2020.04.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 Recent posts